오늘은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비아 대홍수, 모로코 대지진 등 최근에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름철에 엄청난 폭우로 인해 인명사고 등 피해가 많았습니다. 기후위기가 현실화 되면서 여러나라에서 지금부터라도 온실가스를 줄여야된다고 하고 정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친환경 교통정책으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신청방법 및 기후동행카드가 어떤 정책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썸네일에 써있는 것 처럼 월 6만 5천원의 요금으로 서울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입니다.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하는 서울 시민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지금은 이용할 수 없고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후 2024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혜택입니다.
서울시 지하철의 경우 신분당선을 제외한 1호선부터 9호선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서울에서 승차하여 수도권 지하철역인 인천, 안산 등 타 지역에서 하차는 가능하지만 서울이 아닌 타 지역에서 승차할 때는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버스인 경우 서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지만 타지역 버스나 기본요금이 다른 광역버스는 서울 내에서도 사용이 불가한 단점이 있습니다.
따릉이는 무조건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현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에는 3천원을 내고 실물카드를 구매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서울시민에 한정되기 때문에 서울에 사는 직장인 분들은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혜택 및 가입방법 알아보기 상품도 500여가지!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방법 아이 1명이면 30만원 지원
오늘은 이재명 선거법 위반 2심 선고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선거법 위반으로 1심에서 징역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