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군인 적금인 내일준비적금 신청방법 및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군대에 갔을때는 병장때 월급이 10만원 정도였는데 요즘에는 월급이 엄청 많습니다. 그래서 군대에 있을 때 적금을 잘 들어두시면 전역하실 때 목돈을 잘 모아서 나오실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금리도 조금씩 다르니 잘 확인하셔서 적금을 들어두시면 좋습니다.
내일준비적금
내일준비적금은 군인에게만 주어지는 특권과 같은 적금입니다.
최대 월 40만원씩 저축 할 시 나라에서 매칭지원금도 지원해주기 때문에 만기 시 꽤 많은 목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0만원씩 이자 5%인 적금상품으로 육군 복무기간인 18개월을 납부한다고 했을 때 총 원금 720만원에 은행 이자 5% 285,000원, 국가 지원이자 1%인 57,000원해서 총 7,542,000원이되는데 여기에 매칭지원금(원금의 71%) 추가 지원됩니다. 그래서 약 536만원이 지급되는데 총 754만원 과 합쳐져서 약 1290만원 정도 목돈을 받으셔서 사회에 진출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조건
먼저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조건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 같이 군인이라면 모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역 군인 및 상근예비역, 공익 등 군복무하는 모든 분들이 가입 대상입니다.
신청방법
내일준비적금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1.온라인 신청은 나라사랑포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실 때에는 모든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신청 가능한 은행이 따로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온라인에서 내일준비적금을 신청 할 수 있는 은행은 농협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14개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방문 신청은 위에서 말씀드린 은행 등에서 방문하시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방문하시기 힘든 경우 군인 가족이 대신 신청할 수 있는데 가입자격확인서를 지참하시고, 가입자 신분증, 가족관계확인서, 가입자격확인서를 지참하셔서 대리인께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내일준비적금 은행별 금리
다음은 내일준비적금 은행별 금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공금리가 1년 3개월 이상 ~ 만기까지 은행들이 5%로 동일하고 그 미만 기간에는 조금씩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준비적금 은행 문의 전화번호
다음은 내일준비적금 은행 별 문의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일준비적금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각 은행으로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군인 분들이 가입할 수 있는 내일준비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보신 군인 장병분들이나 가족들이 계시면 내일준비적금 신청하셔서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 자립준비청년 의료비 지원 신청방법 본인부담금 14%로 변경
▶ 신안군 지원금 햇빛아동수당 등 3가지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