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 정보

음식물 과민증 증상 및 검사방법은?

오늘은 음식물 과민증 증상 및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을 드실 때 어떤 음식을 먹는가에 따라서 두드러기가 올라오거나 간지러운 증상이 있으시면 음식물 과민증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흔한병인데 그냥 모르고 넘어가시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발생했다면 병원 가셔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음식물 과민증

먼저 음식물 과민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물 과민증은 외부 자극에 의해 몸 안에 면역반응으로 인해 생기는 병을 뜻합니다. 만약 어떤 음식을 드실 때 몸에서 거부 반응이 일어나서 두드러기, 호흡곤란, 소화불량 등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먼지 알레르기, 꽃 알레르기 등 이런 알레르기 처럼 특정 음식을 먹으면 거부 반응이 나타나는 병입니다.

그래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해보시고 이런 음식은 안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과민증 증상

다음은 음식물 과민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음식을 드셨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음식물 과민증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첫번째 음식물 과민증 증상으로는 발진이 있습니다.

발진은 입술이나 눈, 얼굴, 목, 팔, 다리 등 붉은 반점이 올라오고 가렵고 붓고 그러는 증상입니다. 특징이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금방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음식물 과민증 증상은 호흡곤란 입니다.

호흡곤란은 목숨과도 직결되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숨이 막히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호흡곤란 증상입니다.

세번째 음식물 과민증 증상은 소화불량 및 복통입니다.

음식을 먹어도 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팽팽해지고 배를 콕콕 찌른 듯한 느낌이 있으시다면 음식물 과민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네번째 증상은 구토 및 설사 입니다.

입덧을 하는 것 처럼 음식을 먹었을 때 구토 및 설사가 나오면 그 음식은 드시지 마시고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방법

다음은 음식물 과민증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는 피검사를 통해 진행됩니다.

검사하는 곳은 가정의학과 및 내과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은 보통 1만원~10만원 인데 병원마다 차이가 있으니 알아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는 혈액을 채취하여 특정 음식들이 자신에게 염증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하고 진단해줍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자신에게 안맞는 음식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음식을 드시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 방법입니다.

마무리

이상 음식물 과민증 증상 및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음식을 드셨을 때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이 불편하시거나 잘 붓거나 잘 가려워지거나, 가스가 자주 차는 증상이 있으신 경우 병원에 방문하셔서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minsui1

Recent Posts

인사이드 아웃 2 디즈니 플러스 공개일 발표

오늘은 인사이드 아웃 2 디즈니 플러스 공개일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6월에 공개됬던 인사이드 아웃…

2일 ago

가을 날씨 언제쯤 시작될까?

오늘은 가을 날씨가 언제쯤 시작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역대급으로 더운 해가 지속되고 있는데 원래 같으면 벌써 가을…

4일 ago

13호 태풍 버빙카 추석 한반도 상륙할까?

오늘은 13호 태풍 버빙카가 추석 연휴때 한반도에 상륙할지 알아보겠습니다. 9월에도 폭염경보가 이어질 만큼 무더위가 지속되고…

1주 ago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 방법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오늘은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서민들이 살기 힘든…

1주 ago

2024 네마녀의날 날짜 및 미국 대선 토론 날짜는?

오늘은 2024 네마녀의날 날짜 및 미국 대선 토론 날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벌써 9월도 3분의 1이나…

2주 ago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일정 알아보기

오늘은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은 올해 9월 5일을…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