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올 여름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6월이지만 벌써부터 30도가 넘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곳곳에서도 40도 50도가 넘는 폭염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미 몇몇 나라에서는 폭염으로 사망하는 사람도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점점 갈수록 지구 기후가 이상해지고 있는데 잘 대처하셔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폭염주의보
먼저 폭염주의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폭염주의보나 폭염경보나 하루 체감온도 기준으로 발효됩니다.
폭염주의보는 하루 체감온도가 33도를 넘고 이틀 이상 지속되는 경우 발효됩니다.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는 경우 외출을 자제하시며 물을 자주 마셔서 탈수 증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폭염경보
다음은 폭염경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폭염경보는 폭염주의보 보다 더 더운 경우 발효됩니다.
하루 체감온도가 35도를 넘으며 이틀 이상 지속되는 경우 발효됩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진거보다 폭염경보가 내려지면 더 더운 상황이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아니면 외출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올 여름 전망
다음은 올 여름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이상기후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우리나라도 폭염과 폭우가 많이 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18년 최악의 폭염보다 더 한 여름이 된다는 전망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상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기준과 올 여름 전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날이 갈 수록 점점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는데 지금부터라도 환경을 잘 관리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으면 좋은글
▶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월6만5천원으로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