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근로자의 날 은행 영업 할까요?

오늘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 은행 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법정휴무로 대부분 근로자들이 쉬는데 은행 및 관공서 등 영업을 하는 곳도 있을 수 있어서 한번 알아보시고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로자의 날

근로자의 날이란?

먼저 근로자의 날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유급휴일로 정해진 날입니다. 하지만 달력에는 빨간날로 표시가 안되있어서 이날이 쉬는날인지 아닌지 모르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여기서 법정휴일과 법정공휴일의 차이가 있습니다. 법정공휴일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해 공휴일이 된 날입니다. 흔히 달력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공휴일을 뜻합니다.

법정휴일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유급 휴일이 주어진 날입니다. 보통 토요일이나 근로자의 날이 이에 해당합니다.

근로자의 날은 근로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 복지, 권익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 입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근로자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업주의 결정에 따라 휴무를 결정하게 됩니다.

근로자의 날 영업 하는 곳

근로자의 날이라고 모든 곳이 쉬는 것은 아닙니다. 법정공휴일에는 대부분 관공서, 은행 등 휴일을 갖지만 근로자의 날은 다릅니다.

동사무소와 주민센터와 같은 공공기관들은 근로자의 날에도 영업을 하고 시, 군, 구청, 우체국, 학교 등도 정상적으로 근무를 합니다.

은행, 증권사, 보험사, 주식, 채권시장, 금융회사 등도 근로자의 날에 쉬게 됩니다.

마무리

이상 5월 1일 근로자의 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근로자의 날이라고 모두 쉬면 좋겠지만 근로자에 해당하는 분들만 쉬게 되므로 은행 업무 및 관공서 업무를 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4 미국주식 거래시간 및 휴장일 알아보기

릴리브 분유포트 사용 후기

Leave a Comment